뼈이식임플란트 생소하지만 필요하대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뼈이식임플란트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치아에 약간의 통증이 생기면 하루 종일 불편하게 느껴지고 식사에도 어려움을 겪게 되는데, 이럴 때 우리는 치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됩니다. 그렇다면 치아가 전혀 없는 상황이라면 어떨까요? 음식을 씹는 것이 어렵게 되는 것은 물론이고, 발음이 흐트러지고, 빈 자리로 인해 주변의 치아가 무너지게 되어 추가적인 구강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은 말로 표현하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뼈이식임플란트 치아 상실의 원인은 다양하며, 충치나 예상치 못한 사고 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는 것은 치주질환입니다. 치주질환을 치료하지 않으면, 치아를 지탱하는 잇몸 뼈가 점점 흡수되어 결국 치아가 빠져버리는 상황이 발생하는데, 이를 풍치라고 부릅니다.
뼈이식임플란트 이와 같이 상실된 치아를 복원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임플란트입니다. 임플란트는 잇몸 뼈에 '픽스처'라는 인공치근을 식립하고, 중간에 위치한 '어버트먼트'를 통해 치아 역할을 하는 '크라운'과 연결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자연 치아의 80%에 가까운 탁월한 저작능력과 인접한 치아를 손상시키지 않는 독립적인 수술 방법 등의 여러 장점 때문에 현재 가장 우수한 치아 복원 방법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치아 상실이 오래되었거나 심한 치주질환으로 인해 잇몸 뼈가 많이 흡수되었거나, 선천적으로 잇몸 뼈의 폭이 좁은 경우 등에는 임플란트를 바로 식립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뼈이식임플란트 이때 필요한 절차가 '뼈 이식'입니다. 뼈 이식이란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전이나 동시에 잇몸 뼈의 부족한 부분을 뼈 이식재로 보충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뼈 이식은 픽스처가 안정적으로 식립될 수 있게 지지력을 제공함으로써 수술의 성공률을 높이고, 심은 임플란트를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뼈이식임플란트 잇몸 뼈가 부족한 상황에서도 뼈 이식 과정을 생략하고 임플란트를 식립한다면, 나중에 픽스처가 흔들리거나 탈락하는 등의 문제로 결국 다시 수술을 받아야 할 수 있습니다.
그는 또한 뼈 이식이 필요한 범위와 양, 어떤 종류의 뼈 이식재를 사용해야 하는지 등을 고려해야 하므로, 이에 대한 뼈이식임플란트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 에게 상담을 받는 것이 바람직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