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치아통증 제대로 잡으려면

이니 마르 2023. 3. 23. 23:22

https://youtu.be/Mv8R8Rw50SQ

 


안녕하세요 오늘은 치아통증 알아보고 있습니다. 치아통증 이유라고 할 것이 무엇이고, 그것에 대해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치아통증 원인이 궁금하실텐데요, 치아통증 원인을 찾아보자면 구강 질환 때문인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치아통증 원인을 자세히 들여다보면은 결국은 충치 혹은 잇몸에 염증이 있어서 여기서 통증이 비롯된 분들이 많다고 할 수 있어요. 

 

 

 

 

치아통증 원인이 구강질환으로부터 기인된 것이 아니라면 그 다음 이유를 보자면, 실수로 딱딱한 돌 같은 것을 씹었다거나, 외부 충격을 받는 등의 사고로 인해서 치아에 금이 가고 부러지기 직전까지에 이르러야 치아통증 알아챌 수도 있는데요, 이렇게 치아가 깨져버리게 되면 깨진 치아조각을 치과에 가지고 가신다면 원래 치아에 다시 접합할 수는 있지만, 이것도 너무 늦게 가면 소용이 없고, 빠른 시간 안에 가셔야지만 접합의 성공률이 올라간다고 할 수가 있을 거예요. 

 

 

 

깨진 치아를 살리고 접합할 수 있는 골든 타임이 존재하는데요, 통상 30분에서 45분을 넘기지 않아야 할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시간을 지체하지 마시고 병원에 빨리 가 보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편 부러진 부위에 감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할 필요가 있기때문에 깨진 치아조각을 찾을 수 없다면 시간을 허비하지 말고 치과에 빠르게 내원하셔서 의료진에게 보여드린 다음에 처치를 받아보시는 것도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바로 대처가 어려운 상황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은, 신경치료를 기존에 한번 받으신 치아라면은 재감염이 되어서 재신경치료의 위험도 존재를 하기 때문에, 이런 때를 대비하여 검진 혹은 스케일링을 평소에 주기적으로 받아주시는 습관을 들이면 구강건강 유지하는데 더 좋으실 거예요. 

 

 

 

 

잇몸 질환 때문에도 통증이 존재할 수가 있는데요, 잇몸질환이나 치주염의 정도가 심각하여도 통증이 크지 않은 경우들이 있고, 또 통증이 심해졌다가 괜찮았다가 하는 식으로 증상이 없었다가도 생기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환자분들은 헷갈리실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말씀드린 대로 정기 검진 및 스케일링이 최선의 예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충치 때문에 씹을 때 통증이 있다면 초기에 대처해주어야지만 수복이 빠르고  간편할 것인데요, 시리고 쑤시는 등의 통증이 있다고 한다면 오래 참지 마시고 치과로 바로 가 보시는 것이 합당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