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치은염 치료법 알아보려고 해요. 안나던 구취가 발생하면 잇몸의 염증인 치은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치은염 치료법 발생하면 잇몸이 빨개지고 염증이 더 진행되면 입냄새도 발생할 수 있어요. 잇몸에서 피가 날 수도 있고 음식을 섭취할 때 불편함을 느낄 수 있어요. 염증이 더 심해지면 치아 주위 조직에 염증이 생기는 치주염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치은염 치료법 과 치주염은 크게는 풍치라고 부르는 치주질환이라고 부를 수 있는데요. 치주질환은 치아를 둘러싼 잇몸과 그 지지 조직에 염증이 생긴것을 말하고 병의 진행 정도에 따라 잇몸에만 염증이 있는 초기는 치은염, 잇몸 뿐만 아니라 잇몸뼈인 치조골의 파괴까지 발생하면 치주염으로 분류하는 거예요. 치주질환이 계속될 경우 치조골이 소실될 수 있고 잇몸과 치아 사이의 뜬 공간이 점점 커져 치아가 흔들릴 수 있어요.
치은염 치료법 원인은 치아에 생기는 플라그라는 세균막인데요. 석회화된 치석이 동반되면 잇몸과 치아 사이가 벌어지면서 세균이 침투할 수 있고 염증이 발생할 수 있어요. 성별이나 연령대에 따라서 치은염 확률이 커질 수 있는데요. 사춘기 시기를 거치는 여성들은 프로게스테론과 에스트로겐 호르몬이 분비되어 잇몸에 혈액순환을 증가시키며 잇몸이 민감해질 수 있어요.
이때 음식물이나 자극에 큰 반응을 보일 수 있어요. 따라서 이 시기에 구강 건강을 잘 챙기지 않고 제때 치과 치료를 받지 않으면 잇몸이 붉게 붓고 통증과 출혈을 동반하는 사춘기 치은염이나 치주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여기에 심한 다이어트까지 겹치면 구강건강에 안좋을 수 있어서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구강 위생에 특히 신경을 써주는 게 좋아요.
임신기에도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급격히 증가해서 임신성 치은염이 생길 수 있어요. 치은염을 진단할 때에는 잇몸과 출혈과 부종의 정도를 꼼꼼히 살펴보게 되는데요. 치은염 치료법 일 경우에는 스케일링으로 관리할 수 있고 중도의 치주염의 경우에는 별도의 처치가 필요한 경우가 있어요. 치주치료 후에는 주기적인 스케일링으로 꾸준히 치주 관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기적인 스케일링도 물론 필요할 테지만 평소 개인적인 구강위생관리가 매우 중요해요.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하루 3번 이상, 한번에 3분 이상 칫솔질을 하는 것이 중요하고 잇몸 사이가 멀거나 음식물이 많이 끼는 편이라면 치간 칫솔이나 치실 등의 보조용품을 활용하는 것도 권장 드리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