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사랑니 잇몸 부었을때 제때 해결해요!

이니 마르 2019. 9. 11. 10:39

 

 

 

평소 바쁘게 지내다 보면 어느샌가 치아의 청결관리에 소홀해지는 시기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큰 불편함을 못느낄수 있겠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다양하게 불편한 증상을 겪을수도 있는데요. 치아건강 관리는 소홀해지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겠지만 어쩔수 없이 이미 잇몸질환이나 치통 등을 겪고 있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이 우선되어야 하겠고 빠른 치료가 중요하겠습니다. 

 

불편함은 느껴지는데 원인 파악이 잘 안될 경우 몇일 지켜보면서 이러다 말겠지 하길 바라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이미 몇일째 지속되고 있는 증상이라면 반드시 치과부터 가보는 것이 좋겠는데요. 건강에 대해 운에 기대하기 보다는 평상시 좀더 치아문제가 발생 할 수 있는 점들에 대해 미리 알아두신다면 대처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성인이 될 즈음에 사랑니가 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사랑니가 난 후 청결관리가 잘 안될 경우 충치가 발생되거나 주변 잇몸이 붓는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눈에 잘 보이지도 않을 뿐더러 칫솔질도 잘 닿지 않으니 청결관리에 조금만 소홀해도 문제가 되기 쉽기 때문에 미리 발치를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그렇다고 무조건 발치를 해야하는 것은 아니므로 발치에 대한 두려움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평상시 관리 방법에 대해 좀더 알아두시는 것이 좋겠고 누구나 주기적으로 검진을 통해서 상태체크가 필요하겠습니다. 사랑니 잇몸 부었을때 역시 잠시 이러다 말겠지 하시기 보다는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건강한 치아를 갖고 있는 분들이라고 하더라도 주기적인 검진이 강조되는 것은 칫솔질을 잘 하시는 분들이라고 하더라도 누구나 치석은 점점 쌓이기 마련이고 사랑니 사이 충치나 매복치가 자라는 방향, 위치로 인해서 문제가 되기도 쉽습니다. 이미 충치를 치료 했던 부위 안에서 2차 충치가 발생되는 경우도 있으니 주기적인 검진은 큰병으로 고생하지 않도록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겠죠. 

 

검진만 받는 것이 아니라 매년 1회 정도는 최소한 1회 이상 스케일링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랑니 잇몸 부었을때 스케일링을 받는다면 원인 파악을 위한 검진도 받을 수 있겠지만 치석으로 인해 잇몸질환이 발생한 것이라면 초기에는 치석제거와 함께 청결관리만 잘 해주어도 호전이 되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서 스케일링 받은지 오래 되셨다면 치과에 가보시는 것은 당연히 도움이 되겠습니다.

 

 

 

 

잇몸질환으로 인해 사랑니 잇몸 부었을때 빠른 잇몸질환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주염이 심해지면 잇몸이 내려 앉는다거나 염증, 심할 경우 치아가 흔들리고 빠질 우려도 있다는 점에서 결코 가만히 두면 안되겠죠. 청결관리의 미흡으로 인해서 치주염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긴 하지만 사랑니 주변의 경우 사랑니가 자라는 방향이 좋지 않거나 부분 맹출, 누워서 자라는 경우에는 청결관리를 떠나 잇몸이 붓는 경우도 있습니다. 

 

 

 

 

잇몸이 약해지면 점점 내려앉게 되기도 하고 그로 인해서 치아가 길어 보인다거나 치아 하단부가 드러나면서 냉온자극에 예민해지기도 쉽습니다. 사랑니 잇몸 부었을때 그대로 방치한다면 점점 주변 잇몸에 까지 문제를 일으킬 수 있고 멀쩡한 어금니 손상까지 발생될 수 있으니 꼭 검진부터 받아보시고 원인 파악을 통해서 제대로 된 치료가 필요하겠습니다. 잇몸의 퇴축이나 염증, 붓는 증상 등은 단순히 노화로 인해서 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충분한 예방과 치료가 가능하며 나이가 들수록 풍치로 인해 영구치를 잃는 경우도 많다는 점에서 꼭 주의해서 관리를 해야 할 대상이라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