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치아보존치료 정리해서 알아볼까요

이니 마르 2023. 3. 31. 18:26

 

 

 

 

안녕하세요 오늘은 치아보존치료 알아보고 있습니다. 우리가 살다보면 적어도 한 번 이상 여러 가지 치아의 문제로 치과에 방문하게 될 것인데요, 작게는 충치부터 인레이온레이 신경치료, 크라운, 임플란, 교정 혹은 심미치료까지 다양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치아보존치료 라고 하는 것은 자연치아를 살리기 위한 여러 가지 노력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치아보존치료 어떤 부위에 어떤치료가 적절히 행해지게 될지는 의료진들이 주로 판단하게 될 것인데요, 그래도 치아보존치료 상당히 다양하기 때문에 막상 아무것도 모르고 치과에 가시면 조금 당황스러우실 수 있어요. 그래서 미리 조금은 알아두고 가시면 치과에 가셔도 좀더 마음이 편하실 거예요.

 

 

 

 

 

치아보존치료 라고 하는 것은 치과에서 행해지는 거의 모든 치료의 목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말로 자연치아살리기라고도 하는데, 치아보존치료 라고 하는 것은 우리가 가진 자연치아를 최대한 살려두면서도 자연치아에 뭔가 손상이 갔다면 그것들을 관리해주거나 보완해주는방향으로 치과치료가 이루어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할 수 있어요.

 

 

 

 

 

그러니만큼 상황에 따라 혹은 증상과 부위에 따라 치아보존치료 다양할 수 밖에 없는데요, 먼저 치아보존치료 재료 중에는 레진 이라고 들어보셨을 건데, 공예재료로도 많이 쓰이지만 치과에서 쓰이는 레진도 종류가 다양하여 색상이나 부위에 따라 선택해서 쓰고 있어요.

 

 

 

 

보존치료 중 레진은 보통 충치 등을 치료하고 나서 빈 공간을 약간 때워줄 때 쓰는 재료라고 할 수 있는데, 레진은 치아와 유사한 색상으로서 티가 잘 안난다고 할 수 있어요. 충치가 심해서 수복의 범위가 넓다면 보존치료 중 인레이를 사용하게 되는데, 인레이는 세라믹이나 골드 등의 재료를 이용해 수복해야할 치아 모양에 딱 맞는 수복물을 만든 다음 블록처럼 끼워넣는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라믹은 치아색도 잘 구현하지만 도자기재질이니만큼 깨질 가능성이 있습니다.지르코니아는 치아의 색과 유사하지만 세라믹보다는 빛 투과율은 다소 떨어지지만 강한 강도를 자랑하고 있고, 금도 크라운 재료로 자주 쓰이는 재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치과 재료는 다양하니 생소하거나 어렵다면 의료진께 문의하면 친절이 알려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