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재신경치료 통증 지속된다면

이니 마르 2023. 2. 27. 09:46

 https://youtu.be/KRdN4T5BMXM

 

 

안녕하세요 오늘은 재신경치료 통증 알아보고 있습니다. 사람이 건강할 때 건강을 지키는 것도 중요한 것인데요,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업무 혹은 일상의 바쁨 때문에 자신의 몸을 제대로 돌보지 않는 경우도 많을 거예요. 그러다가 어딘가에 문제가 생겨서야지만이 소중함을 느끼게 되는 경우도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구강건강의 경우가 그러한데요, 평상시에는 구강건강에 대한 인식자체를 못하다가 충치같은 구강의 질환이 발생한 후에야 그동안 우리 생활 속에서 치아가 하는 역할이 얼마나 많았었는지 깨닫고 그때서야 관리를 해 주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충치는 아주 흔한 구강질환중의 하나로서, 그래서인지 우리가 거기에 대해 무심하게 대응하는 일들이 종종 있고는 한데요, 그래서 초기에 대응하면 훨씬 빠르고 간편하게 손상 부위를 치료할 수 있는 것인데, 여러가지 핑계나 여건상 치과에 가는 것을 차일피일 미루게 되어서 재신경치료 통증 등 병증을 키우게 되곤 하는 거예요.

 

 

 

 

그 이유 중에는 초기 충치의 경우 통증이 그다지 많이 심하지 않는 분들도 있으실 것이고, 너무 바빠 개인 시간을 오래 내기가 힘든 분들 같은 경우도 계실 텐데요, 그래서 약간의 두려움 또는 귀찮음으로 인해 미루고 싶은 마음이 크게 드실 수도 있어요. 이러면 재신경치료 통증 까지 겪으실 가능성도 있습니다.

 

 

 

 

문제는 구강 질환이 한번 발생하면 악화되는 것이기 때문에, 통증이 크지 않다고 해서, 혹은 통증이 잠시 사라졌다고 해서 막연히 괜찮구나, 좀더 미루어야지 했던 것이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야금야금 큰 손상으로 이루어졌을 수 있다는 거예요. 만약 치료시기를 놓치고 치과에 너무 늦게 간다면, 아무리 경험이 많은 선생님이라도 어쩔 도리가 없이 자연 치아를 발치해야 할 수 있어 자각 증상이 있을때 빠르게 치과로 내원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재신경치료 통증 을 잘 느끼지 못해서 자각이 어려운 경우들도 있습니다.

 

 

 

 

그런데 사람의 신경은 머리카락보다도 가늘어서 끝이 구부러져 있기도 한데요, 그래서 신경 제거 과정도 쉽지는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신경치료를 할때 변성신경을 마저 처리하지 못해서 미세염증이 남아있다면 또는 2차 감염 때문에 신경관 내부에 세균이 증식하게 되며 치아 뿌리쪽으로 염증이 유발된다면, 재신경치료 통증 있을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는데, 재신경치료 통증 없는 경우는 더 어려운 케이스로, 재신경치료 통증 있다면 조기 발견이 가능하지만 이마저도 없다면 치아 상태가 악화되었을 수 있습니다.

 

사람의 치아는 영구치 이후 다시는 새롭게 나거나 자연스럽게 교체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타고난 치아를 오랜기간 건강하게 잘 유지관리하며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렇게 자연치아를 발치하고 임플란트 시술을 하기 전단계까지, 거의 마지막 단계로 할 수 있는 치료 중 하나가 치근단 절제술 혹은 신경 치료 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치아의 단면을 살펴보자면, 단단한 법랑질의 안쪽으로 상아질이 있고, 상아질 속의 상아세관이 치아 내부 치수의 신경과 법랑질을 이어주고 있어요. 질병 및 사고로 치아에 가해진 손상이 깊어져서 치수 조직의 신경까지 감염이 되어버리면 자극에 대한 반응으로서가 아닐, 통증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게 되어서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불쾌감이 드는데, 이때 변성된 신경을 제거해서 통증과 제반의 증상을 없애주는 것이 신경치료 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