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30대 임플란트 잇몸뼈가 건강하다면

이니 마르 2022. 11. 10. 18:09

https://youtu.be/1jnI9-mfKeo

 

 

안녕하세요 오늘은 30대 임플란트 알아보고 있어요. 살다보면 치아를 상실할 위기에 부딪히게 되는데요, 대표적으로 노화로 인해 자연적으로 치아가 빠지는 경우가 있겠고, 노화가 아니더라도 여러가지 사건 사고로 인한 충격으로 인해, 혹은 구강 질환으로 인해 젊은 나이에 ,예를 들면 30대 정도에 치아를 상실할 가능성은 항상 있을 수 있습니다.이런 치아 상실에 대비한 것이 30대 임플란트라 할 수 있습니다. 30대 임플란트 시술과정 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오늘은 이 30대 임플란트 과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거예요.

 

 

 

 

 

먼저 임플란트라고 하는 것의 구조는 첫번째로 잇몸뼈에 직접 기둥이 되는 지대주라는 것을 심어, 그 위에 연결 부분을 올린다음 치아를 대체해주는 보철물을 부착하는 것인데, 이것은 잇몸에 직접 심는 것이라서 그 바탕이 되는 잇몸뼈의 건강이 보장되어야 가능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어요. 따라서 환자분들의 상황에 따라 잇몸 건강이 좋지 않아 뼈의 양이 충분치 못하거나 골질이 미흡하다면, 잇몸에 뼈이식을 먼저 해 주어 뼈가 충분한 양이 될 때까지 골융합기간을 거쳐서 진행하는 것이 뼈이식 임플란트라고 할 수 있는데, 사실 30대 임플란트 경우에는 뼈이식이 필요하지는 않을 수도 있어요.

 

 

 

 

왜냐하며 비교적 젊은 나이일수록 잇몸뼈의 건강이 담보되는 경향이 크기 때문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30대 임플란트 하게 되면 뼈이식의 과정이 생략될 가능성이 크지만, 잇몸 건강이 좋지 않을 경우 30대 임플란트 라고 해도 뼈이식 기간을 거쳐야 할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뼈이식임플란트 시술과정 이라 함은 3개월 이상의 기간이 소요되는데 그 이유는 골융합 기간을 충분히 거치기 때문인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뼈가 부족한 공간에 인공 뼛가루를 반죽해 넣어 새롭게 뼈가 차오를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고, 그 다음 임플란트의 식립 과정을 순서대로 진행하는 것이 뼈이식임플란트 라고 할 수 있어요.

 

 

 

 

 

임플란트 관련된 기술이 많이 발달하고, 국산 재료의 개발로 대중화가 많이 이루어지기는 했지만, 임플란트 라고 하는 것은 시술자의 노하우나 기술력에 많이 좌우되는 복잡하고도 난이도가 높은 진료라고 할 수 있어서, 어떤 담당의를 만나느냐도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해당 분야에 임상이 풍부하신 담당의를 만나게 되신다면 아무래도 숙련된 노하우를 습득하고 계셔서 좀더 안심이 되실 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먼저 검진이 중요하다 할 수 있는데, 방사선 촬영을 통해 환자분의 상태를 먼저 면밀하게 검토해 필요한 사항들을 살피는 검진과정을 거치고 검진 후에는 담당의 선생님과 상담후 각자에게 맞는 임플란트 종류를 선택해 시술하게 되는 거예요.

임플란트 시술이 끝났더라도 중요한 것은 추후 관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임플란트의 수명은 시술 후 어떻게 관리하시는지에 따라 달라지므로 나사가 풀려버리거나 임플란트 부러짐 등의 상황에서는 더욱 주의해야 하며, 만약 후유증이 생겼다면 제때 치료해 주어야 재수술을 피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치과 검진을 하시고 스케일링 등을 통해 구강 위생을 잘 유지해 주신다면 좋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