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이야기

치통 심할때 치료가 제대로 되어야

이니 마르 2022. 10. 20. 17:07

https://youtu.be/sJ3FvgdFTuw

 

 

안녕하세요 오늘은 치통 심할때 원인이 무엇이고 어떻게 대처 하는지 알아보고 있습니다. 치통 심할때 원인을 궁금해하실텐데 보통 그 원인을 찾아보자면 구강 질환 때문인 경우가 많다고 할 수 있어요. 치통 심할때 자세히 들여다보면 충치나 잇몸염증이 있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치통 심할때 원인이 구강질환 때문이 아니라면은 실수로 딱딱한 돌같은 것을 씹었다거나, 외부충격을 받는 등의 사고로 인해서 치아에 금이 가고 부러지는 상황이 되어 치통 심할때 가 있을 수 있는데, 이렇게 치아가 깨지거나 했다면 깨진 치아조각을 가지고 원래 치아에 접합할 수가 있는데요, 이것도 너무 늦게 가면 안되고 ,빠른 시간 안에 치과에 가셔야 접합 성공률이 높아진다고 할 수 있어요.

 

 

 

 

이빨이 깨졌다면 치아를 살리고 접합할 수 있는 골든타임이 존재하는데요, 통상 30분 내지는 45분 이내로 가는 것이 좋기 때문에, 시간을 지체하지 않고 빨리 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 부러진 부위에 감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해줄 필요가 있기 때문에 만약 깨진 치아 조각을 찾을 수 없다면 시간을 지체하거나 허비하지 말고 빠르게 바로 치과에 가서 필요한 처치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거예요.

 

 

 

 

충치 때문에 치통이 심할때 에는 초기에 대처를 할 수 있다면 수복 또한 보다 빠르고 간편할 텐데요, 시리고 쑤시는 등의 치통이 있다면 혼자 참지 마시고 치과로 가시는 것이 좋을 거예요. 혹시 바로 치과에 간다거나 하는 대처하기가 어려운 상황이 있을 수 있을 수 있고, 또 신경치료를 이미 한번 받은 치아라면 2차감염도 위험하기 때문에, 이런 때를 대비하여 검진이나 스케일링을 평소에 주기적으로 꾸준히 받는 습관을 들이시면 구강 건강을 유지하는데 더 좋을 거예요.

 

 

 

 

 

잇몸 질환 때문에 치통 심할때 도 있는데요, 잇몸질환,치주염의 정도가 심각해도 통증이 크지 않은 경우도 있고, 또 통증이 심해졌다가 잦아들었다가 하는 식으로 증상이 드문드문 생기는 경향도 있기 때문에, 환자분들의 입장에서는 제대로 대처하기 어려울 수 있어요. 말씀드린 것 처럼 정기 검진 및 스케일링 처치를 받는 것은 구강질환 예방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치석과 치태는 구강질환의 원인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으로, 치태와 함께 딱딱하게 굳어진 치석 같은 경우는 세균의 온상이 되고 평상시의 칫솔질만으로는 잘 떨어지지 않게 굳어있기 때문에 주기적인 스케일링 처치를 통해 물리적 제거 관리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어요. 스케일링은 건강보험혜택을 이용한다면 1년에 한번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받아보실수 있으니 이를 활용하시면 구강 관리에 큰 도움 되실 거예요.

말씀드렸듯 치통 심할때 있다가 치통 좋아졌다고 치과에 가는 것을 미루시는 경우들이 있는데 그러지 않으시는게 좋은데요, 우리의 치아는 아주 딱딱한 물질로 싸여 있어서, 표면에만 충치가 생겼다면 증상이 발현되지 않지만 치통 심할때 정도라면 충치가 신경까지 파고들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통증이 줄어들었다고 완치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빠른 내원을 하시어 정확한 진단과 치료 받으시길 권해드리고 있어요.